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

코로나19「심각」단계 관련 방문 납세자를 위한 당부말씀

  • 작성자 운영자
  • 작성일자 2020.02.28.
  • 조회수726


코로나19「심각」단계 관련 방문 납세자를 위한 당부말씀

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세무서를 방문하지 않고도 발급이 가능한
각종 국세증명 등은 인터넷(정부24, 홈택스)과 스마트폰(손택스)를
이용
하시고 가급적 직접 방문을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.
* 인터넷 및 손택스 등 이용방법 : 국세청(www.nts.go.kr) > 공지사항('20.2.25)

- 특히 「코로나19 피해 중소기업 · 소상공인 금융지원」등에 따라 금융기관
제출용 국세증명 등이 필요하신 납세자께서도 인터넷, 스마트폰 등
온라인 발급방법을 이용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

부득이 세무서를 방문할 경우 마스크를 착용하시고,
세무서에 비치되어 있는 손소독제 · 체온측정기 등을 사용하여
개인보건에 각별히 주의하시기
바랍니다.

대기인원이 많을 경우 공기순환이 원활한 외부장소에서 대기하시거나,
방문민원이 집중되는 시간(오전 11시 ~12시, 오후 3시 ~5시)
피하여 재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* 대기자수 조회방법 : 국세청 손택스 > 민원증명 > 대기인원 조회
(e-민원실 시스템이 설치된 50개 세무서만 조회가능)

다소 불편하시더라도 현재의 「심각」상황이 안전하게 해제될 때까지
납세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립니다.